{아이콘:check-circle} Provision > 코코팡

Provision

서비스 이용약관

1 장 총 칙

 

1[목적]

본 약관은 코코팡(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사이트(www.kokopang.com)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체제작 비디오콘텐츠와 독점계약 해외비디오콘텐츠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관원장과 지사장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일반학생회원은 회사에서 부여함.)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회사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사가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영상콘텐츠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고객센터(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채널 포함)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4[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약관의 개정]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6[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공지란에 공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장 회원가입

 

8[회원가입]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기관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기관에 속한 학생회원들에게 기관이 대표로 약관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학생 아이디를 생성하여 부여합니다. 부여된 아이디에 대한 회원은 해당 지역의 지사와의 도매/서적 구입 계약기간동안과 동일한 기간의 회원자격을 얻습니다. [중요] 기관을 운영하는 기관원장은 회사에서 생성하는 본인이 대표하는 기관 학생회원들의 정보책임자로 본 약관에 해당기관에 속한 인원을 대표하여 동의하게 됩니다. 대표로 약관에 동의하는 내용은 학생회원의 아이디, 이메일, 학부모 전화번호 등 입니다. 이후 회사는 계약내용 검토 후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9[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기관원장에 경우 본인이 속한 지역지사장 또는 지사장 본인에게 유선또는 무선으로 알립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9[알림설정]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무선 연락,문자메세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시 푸시알림 등 으로 정보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회원아이디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2[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학습지원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 이용

 

13[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크롬브라우져를 권장하며 자체적인 설치가 어려울 경우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설치프로그램설치를 권장합니다.

회원이 설치프로그램설치를 위하여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설치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4[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Pentium4 2.4 이상

- 메모리: 2G 이상

- HDD: C:\ 공간이 20G이상

- VGA : NVIDIA GeForce FX 5200 128MB 또는 ATI Radeon 9500 128MB 이상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DirectX : 9.0 이상

- Internet Explorer : 9.0 이상

콘텐츠 제공에 필요한 최소사양이하 PC를 사용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지역지사회원 사용가능지역과 저작권]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콘텐츠는 자체제작 콘텐츠 및 독점/비독점으로 계약된 라이센스 콘텐츠입니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제를 금합니다. 또한 지역 지사장회원의 경우 회사에게 통보없이 계약된 지역을 벗어나 본 계정을 사용한다면 회사는 이를 추적하고 계약위반으로 간주하여 지역 지사장회원탈퇴 심의를 할 수 있습니다.

 

16[도매/서적의 어학용교재 공급]

기관원장의 경우 교재 구입은 각 지역지사에서, 지역지사에경우 본사ERP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회사의 온라인콘텐츠 제공은 어학용교재를 위한 서비스교육으로 어학용교재 공급을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콘텐츠와 회원자격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불법으로 구매한 교재 혹은 무단복제한 교재를 사용한 경우 강의 및 교재 내용에 대한 질문답변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14일 이내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재 배송의 과정은 ERP과 고객센터를 통해 지역지사장회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교육과 회사의 콘텐츠와 관련된 상품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17[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8[회원의 의무]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기관원장/지역지사장/학생 전체적용)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19[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발견 시] -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7일간의 고객센터를 통한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20[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연중무휴, 1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서버일시점검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1[저작권]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22[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장 기타

 

23[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분쟁의 해결 등]

회사와 이용자 간의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