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코코팡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사이트(www.kokopang.com)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체제작 비디오콘텐츠와 독점계약 해외비디오콘텐츠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관원장과 지사장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일반학생회원은 회사에서 부여함.)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회사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사가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영상콘텐츠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고객센터(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채널 포함)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공지란에 공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기관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기관에 속한 학생회원들에게 기관이 대표로 약관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학생 아이디를 생성하여 부여합니다. 부여된 아이디에 대한 회원은 해당 지역의 지사와의 도매/서적 구입 계약기간동안과 동일한 기간의 회원자격을 얻습니다. [중요] 기관을 운영하는 기관원장은 회사에서 생성하는 본인이 대표하는 기관 학생회원들의 정보책임자로 본 약관에 해당기관에 속한 인원을 대표하여 동의하게 됩니다. 대표로 약관에 동의하는 내용은 학생회원의 아이디, 이메일, 학부모 전화번호 등 입니다. 이후 회사는 계약내용 검토 후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본 약관 제19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기관원장에 경우 본인이 속한 지역지사장 또는 지사장 본인에게 유선또는 무선으로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알림설정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유/무선 연락,문자메세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시 푸시알림 등 으로 정보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해제 등
-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학습지원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크롬브라우져를 권장하며 자체적인 설치가 어려울 경우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설치프로그램’설치를 권장합니다.
- 회원이 ‘설치프로그램’설치를 위하여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설치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Pentium4 2.4 이상
- 메모리: 2G 이상
- HDD: C:\ 공간이 20G이상
- VGA : NVIDIA GeForce FX 5200 128MB 또는 ATI Radeon 9500 128MB 이상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DirectX : 9.0 이상
- Internet Explorer : 9.0 이상
- 콘텐츠 제공에 필요한 최소사양이하 PC를 사용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지역지사회원 사용가능지역과 저작권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콘텐츠는 자체제작 콘텐츠 및 독점/비독점으로 계약된 라이센스 콘텐츠입니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제를 금합니다. 또한 지역 지사장회원의 경우 회사에게 통보없이 계약된 지역을 벗어나 본 계정을 사용한다면 회사는 이를 추적하고 계약위반으로 간주하여 지역 지사장회원탈퇴 심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도매/서적의 어학용교재 공급
- 기관원장의 경우 교재 구입은 각 지역지사에서, 지역지사에경우 본사ERP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회사의 온라인콘텐츠 제공은 어학용교재를 위한 서비스교육으로 어학용교재 공급을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콘텐츠와 회원자격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 불법으로 구매한 교재 혹은 무단복제한 교재를 사용한 경우 강의 및 교재 내용에 대한 질문답변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14일 이내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교재 배송의 과정은 ERP과 고객센터를 통해 지역지사장회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교육과 회사의 콘텐츠와 관련된 상품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기관원장/지역지사장/학생 전체적용)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발견 시] -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7일간의 고객센터를 통한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기관원장/지역지사장/학생 전체적용)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발견 시] -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7일간의 고객센터를 통한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서버일시점검은 있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 저작권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제23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등
- 회사와 이용자 간의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